http://poppop.er.ro



포체티노 기자 회견: 마이크 딘에 대한 모든 말, 케파, 델리 알리, 첼시


 


 





델레 알리의 회복은 어떤가?



아직 나도 모른다, 우린 모른다. 우린 매일매일 그의 상태를 체크해야만 한다. 그는 

잘 해 오고 있지만 우린 그가 이번 주말에 복귀 가능할지, 아니면 다음주 복귀 가능할지, 또는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전이나 사우스햄튼전에 복귀가 가능할지 정확히 얘기 할 수 없다. 확실한건 내일 경기는 못나오는 것이고 그 후 경과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




당신은 FA의 기소를 받아들일 것인가?



응 그 기소를 받아 들일 것이다. TV의 영상, 나의 행동을 보면서, FA의 고발을 받아 

들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난 마이크딘에게 사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불평하고 싶었던 방식이 옳든 그르든 나는 그런 식으로 행동해서는 안됐었다. 물론 마이크딘에게도 사과하고 싶고, 거기 연루된 모든 심판들에게도 사과하고 싶다. 내 생각에 그렇게 행동하는 방식은 잘못됐고 당연히 FA의 기소를 받아들일 생각이다.









당신은 이미 마이크딘에게 사과를 하였는가?




아니, 이제 공식적으로 하려 한다. 내 생각에 그것은 중요하다. 내 행동은 

공식적이었고 나는 사과 역시 공식적으로 하려고 한다. 내 생각에 그것은 불공정하다. 내 생각에 사적으로 하는 것은 중요치 않은데 왜냐하면 내 행동은 공공연했었고 그래서 그와 모든 심판진들에게 역시 공식적으로 사과할 필요가 있다.


 


 






가장 가까이 있던 사람들이 뭐라고 말했는가?



나는 솔직히 말해서 사람들이 나의 [그] 행동이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물론 거기에는 당신이 넘지 말아야 할 선이란게 있다. 나는 그 선에 발을 걸쳤을지도 모르지만 난 항상 공손했었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감정적이게 되고 좌절감이 찾아 오면... 나는 당신에게 나에게 있어서 그 경기는 제일 중요한 경기였다고 말했고, 우리위의 상위에 있는 팀들에게 압박을 가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라 그렇게 행동했었던 것이다. 


경기가 끝난뒤 나는 너무 답답했고 결과에 매우 실망했다. 패배를 정당화하기 위해 

심판에게 항의하고 싶지는 않았다. 그것은 단지 사람이 말을 시작하게 되면, 당신은 조금 더 자꾸 하고 싶어 지는거다...당신의 심장박동은 빠르게 뛰기 시작할 것이다. 항상 당신에게 얘기하고 싶은건 난 절대 이성을 잃지 않는다. 난 그때 이성을 잃었고 물론 그 순간 그 일이 일어난 것이다. 하지만 그게 도움이 될 것 같고 이런 상황을 반복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것은 내 팀, 내 클럽, 심판들의 직업, 그리고 물론 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같은 실수를 반복할 수 없는 매우 똑똑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무엇이 감정을 폭팔하게 만들었는가? 마이크딘이 뭐라고 했는가?



아니,아니. 그라운드에서 있었던 일들은 내 생각에 거기에만 있어야 한다. 내가 

선수였을 때, 항상 팀 동료나 상대와 문제가 있을 때, 나는 그 문제를 경기장 밖에서 바로잡는 것을 좋아했고, 그 다음, 이제 끝내는 것이다. 그곳에서 일어난 일들은 그라운드에서 해결해야만 한다. 나에게는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가끔 감정적으로 얘기하고 받아들여야 할 때가 있지만 심판과 다른 사람들, 당신이 말한 모든 사람들 역시 받아들여야 한다. 양쪽 입장에서, 그건 중요하지 않다. 단지 그런 일이 일어난 나쁜 상황일 뿐이지 나는 그것이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공청회를 요청할 것인가?



아니 난 요청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우린 마이크딘이 뭐라 했는지 알 수 없는 것인가?



나는 아무말도 하지 않을 것이다. 나에게 그것은 중요하지 않은데 왜냐하면 난 

그것을 개인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이다. 경쟁할 때, 운동장에 있을 때, 심박수가 너무 높을 때, 말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조심해야 한다. 이것은 터치라인이나 대기석에서 일어난 것과 같은 것이다. 당신이 경기를 하고 있고, 흥분했고, 심박수가 높아져서 그런것이다. 이건 사심을 담은게 아니고 그 이후, 당신이 좀 진정이 되면, 그것들은 중요하지 않은게 된다. 모든 것은 운동장에서 일어난 것이고, 나는 밖에서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마이크딘이 첼시전의 4번째 부심을 하지 않을 것인데...



난 내일 그를 만나서 사적으로 사과 하고 싶었는데 유감이다. 내 생각에 나는 여전히 

내가 옳다고 믿지만 내가 행동한 방식으로는 그것은 옳지 않다. 그것은 옳지 않다. 그게 요점이다. 물론 난 사과 하고 싶었다 왜냐하면 30분정도 기다려서 그랑 이야기를 나누고, 양쪽 다 다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확신하고 싶었다.


 


 





마이크 딘의 심판 스타일과 접근방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나에게 그는 최고의 심판들중 한명이다. 나에게는 모든 심판들이 정말 훌륭하고 나는 

결코 문제가 없었다. 내 머릿속에서 내 문제를 더 크게 만든 것 같다. 왜냐하면 내게 있어 그것은 가장 중요한 경기 중 하나였고, 그 승점 3점이 상대팀에게 부담을 주기 위해 매우 중요했기 때문이다. 물론 경기 중에 나는 우리의 경기력, 우리의 실수, 그리고 많은 것들로 인해 좌절했고 아마도 나는 이 선을 조금 넘었고 나는 관계자들과 함께 댓가를 치뤘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사과 하고 싶은 것이다, 왜냐하면 내 행동은 좋지 못했기 때문이다.



당신은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그래도 리버풀의 승점이 떨어졌는데?




그래, 하지만 그게 날 더 기분좋게 하지는 않았다. 아직 난 계속 고통스럽다.


 


 


 

























하지만 좀 더 긍정적으로 느껴지는가?



긍정적이기 위해서는 내일 선수들의 반응을 봐야 할 것 같다. 내일 첼시를 이기면 

나만의 행복해 질수 있을거 같다 왜냐하면 난 번리전에서 진 게 아직도 고통스럽고, 그 기분을 표출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만약 내일 모두에게 그것은 단순한 실수였고 첼시의 경기를 잘 해내서 우리의 유능함을 보여준다면 당신은 감정과 기분을 바꿀수 있을것이다. 물론 상당히 힘들것이다. 첼시는 훌륭한 팀이고 훌륭한 선수들이 있기 때문이 꽤 어려울 것이다. 물론 항상 스탠포드 브릿지에서 경기하는 것은 어려웠지만 우린 번리전에서 했던 것과는 다른 방식으로 경기에 임해야 할 것이다. 내 생각에 가장 실망한 것은 번리가 우리를 이기는 것이 너무 쉬웠다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가 그것이 어려운 경기가 될 것을 알았기 때문에 고통스럽다. 난 당신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선수들에게 공격진의 합과 경기에 임하는 방식이 경기를 주도 할 것이라고 설명한 것이 우려된다고 얘기했었고, 그러나 우린 그렇게 경기에 임하지 않았고 그래서 우리는 패배하여 이것이 고통스러운 것이다.


 


 




케파가 뛴 카라바오 컵 결승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봐, 모든 사람들이 그런 일이 일어났을때 그렇게 반응 할 거다. 나는 지금 얘기 할 

수도 없고 내 동료를 대신 해서 얘기할 수도 없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당신에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 말 할 수 없다. 내 생각에 이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 물론 나는 사람들 또는 내 동료들이 내 팀이나 내 클럽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의견을 말할 때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의 일이 아니며 그것이 내가 그들의 클럽에서 내 일이 아닐 때 나도 내 의견을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다.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대처해야 할 상황이다.


 


그것은 나의 일이 아니라 그들의 일이며, 나는 그것이 모두에게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을 존중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물론 나는 나와 같은 위치에 있는 사람들에게 경영자가 되기 위한 우리의 위치가 너무 어렵고, 책임감이 있어야 하고, 지도력을 보여주며, 그리고 그 일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반응할지 아는 건 오직 당신들만이 알 수 있다고 말한다. 너는 네가 어떻게 반응할지 전혀 알지 못한다. 그 상황은 직관에 더 가깝고, 당신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어떤 식으로든 반응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당신은 잘 알 수 없을 것이다. 그것이 내가 의견을 말하고 싶지 않은 이유다. 그것은 그들의 일이고, 물론 나는 그들의 상황을 보았으며, 물론 매우, 매우 정직하게, 나는 결코 그들의 위치에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그들은 120분 동안 경기를 했고, 우승컵을 놓쳤는데, 지금이 첼시와 경기하기에 좋은 

때인가?


이봐 우린 월요일에 맨체스터 시티랑 웸블리에서 경기를 했었고 48시간도 안되는 

시간이 지난 다음 수요일에 그 올림픽 경기장에서 다시 웨스트햄을 상대로 경기를 해야 했다. 48시간도 안되는 동안 휴식기를 가지고 우린 수요일에 경기를 해서 웨스트햄을 2-0으로 이기고 카라바오컵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당신이 일요일과 수요일에 경기를 하면 그동안 회복할 시간이 있다. 물론 패배 후의 회복은 힘들지만 나로써는 말하기가 힘들다. 우리는 놀라운 팀과 선수들과 함께 아주 좋은 팀으로써 경기할 것이고, 물론 나는 그들이 피곤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경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힘든 경기가 될 것이고 그들은 좋은 경기가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더비이고 그들의 팬들 앞이기 때문이다. 확실히 그것은 그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게임이다.


 



번리 게임이 끝난 후 당신이 통제할 수 없다고 말했고 그 이유를 알아내야 한다고 

하였지?


아니 난 그렇게 말한적이 절대 없다. 나는 이유를 설명했다. 왜냐하면 그들이 하는 

방식으로는 결코 게임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우리 구역에서 우리의 위치을 지키지 않았다. 내 생각에 마지막 3분의 1은 우리가 지배하고 싶은 방식으로 지배하지 않았던 것 같다. 왜냐하면 당신이 경기를 볼때 상대팀이 항상 우리를 상대로 코너킥을 차거나 세트피스를 하면, 항상 그들이 우리를 공중에서 이길 수 있고 우리가 밀린다는 느낌이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우린 밀렸었다. 나는 그것이 기분이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방어적인 선에서 우리 자신을 압박할 능력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가 게임에서 진 것이다. 난 항상 그렇게 명확하다.










순위의 빠른 전환을 위해, 첼시를 어떻게 앞설 수 있을까?



우리 맘속에는 항상 전진하는 것이 있다. 패배한 후에 당신은 좌절하고 실망했고 

당신은 당신의 마음속에서 앞으로 나아가야 할 행동이 있다는 것을 느낀다. 일요일과 오늘 그리고 어제 이후에 우리는 이 훈련시간을 이용하여 앞으로 나아가고, 내일의 동기화를 시도하고, 번리와의 경기를 잊었다. 동시에 번리와의 경기는 물론 첼시와의 다른 경기가 될 것이기 때문에 기억해야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당신이 다른 스타일로 경기를 할 때 개선할 수 있도록 당신이 최선을 다해야 할 필요가 있는 특정한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야 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번리에 대항하지 않았고, 우리는 같은 방식으로 싸울 의지가 없었고, 그것이 우리가 패배한 이유였다. 만약 당신이 훨씬, 훨씬, 훨씬, 훨씬 더 볼 소유가 좋고, 물론 그런 방식으로 차이를 만든다면 되겠지만, 하지만 우리는 그 상황에서 그들을 따라잡을 수 없었다. 우리가 볼을 소유했을때 우린 우리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았다. 그런데도 우린 기회를 만들 수 없었고 그것이 내가 상당히 실망한 이유이다. 우리는 그들보다 더 많은 것을 만들었지만 게임에서 이기기에는 충분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만약 당신이 두 골을 내준다면 당신은 3골을 넣어야 하고 우리는 그것을 할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






오랫동안 스탬포드 브릿에서 나쁜 평판을 얻었었고, 최근에 바뀌었는데, 지금은 

두려움이 없니?



28년간 단 한 경기도 없다.








그래서 우려가 있는가?



우리의 정신력은 거기에서 이기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물론 어려울것이다. 

역사는 역사고 지난 시즌 우리는 이길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어렵고 힘든 경기가 될 것이다. 역사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고 일어나고 있고 물론 토트넘이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첼시와 경기하는 것은 힘들지만 우리의 정신력은 그곳에 가서 이기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https://www.football.london/tottenham-hotspur-fc/fixtures-results/pochettino-mike-dean-kepa-chelsea-15888948

+ Recent posts